키보드 레지스트리 변경 및 키보드 반응 속도 올리기

2016. 7. 10. 18:59소프트웨어

반응형
쾌적환 게임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키보드 설정에 대해 정리하여 소개할까 하는데요
우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해 키보드 레지스트를 직접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키보드 레지스트리 수정

regedit를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
HKEY_CURRENT_USER \ Control Panel \ KeyBoard : KeyboardSpeed : [문자열 편집] 에서 값 데이터를 바꿔주면 됩니다.

설정방법은 여기까지 입니다. 너무 간단하네요.
값 데이터는 사용자마다 다른데 기본 31입니다.
구글링 해보면 48로 마춰서 쓰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은데 똑같이 쓴다고 좋은 건 아니고, 사용하는 키보드의 반응속도에 따라 마춰야 하는 키보드 레지 값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
키보드 반응속도 올리기
추가하여 키보드 반응 속도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

제어판의 키보드 속성에서 문자 반복 > [재입력 시간]과 [반복 속도]를 짧고 빠르게 해주시고,

XP : 내게 필요한 옵션
윈7이상 : 접근성 센터 > 키보드 설정 조정

1. 키보드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을 클릭합니다.

2. 필터 키 켜기에 체크 후 필터 키 설정을 클릭합니다.

3. 필터 옵션의 반복 키 및 느린 키 설정을 클릭합니다.

4. 반복 및 느린 키 설정에서 위의 그림과 같이 시간을 설정 해주면 됩니다.


키보드 반응속도 올리기 연속으로 입력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면(예를들어 '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'를 빠르게 쓰고자 할 때 입력 속도가 느려졌을 것임)
레지스트리 편집기 HKEY_CURRENT_USER \ Control Panel \ Accessibility \ Keyboard Response로 들어가서 아래의 내용과 같이 바꿔주면 됩니다.

  • AutoRepeatDelay = 200
  • AutoRepeatRate = 1
  • BounceTime = 0
  • DelayBeforeAcceptance = 0

  • Last BounceKey Setting = 0
  • Last Valid Delay = 200(10진수)
  • Last Valid Repeat = 1(10진수)
  • Last Valid Wait = 0

키보드 레지스트리 프로그램 keyandvb6ko.zip
압축을 풀어 vb6ko.dll을
윈XP는 C:\Windows\system32에
윈7은 C:\Windows\SysWOW64에
붙여넣기 하면 됩니다.


nitialKeyboardIndicators : 키보드 자판 규격에 대한 값입니다. 수정하지 않아도 될꺼 같네요. (2는 키보드의 표준 규격인 2벌식을 설정합니다.)
KeyboardDelay : 키보드 입력 시간
KeyboardSpeed : 출력되는 속도


반응형